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위로
다운과 함께 누리는 세상
Welcome to Korea Down Syndrome Society

제14회 전국발달장애인댄스경연대회 결과보고

다운복지관 | 2019-10-01 | 조회 133


본죽•본사랑과 함께하는 제 14회 전국발달장애인 댄스경연대회가 9월 27일 금요일 14시,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 소극장에서 화려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본 대회에서는 발달장애인댄스팀 13팀이 경연하였으며 참가팀, 공연팀, 관객, 내빈, 봉사자를 포함하여 총 500명이 참여 하였습니다. 전국 발달장애인 댄스경연대회를 축하해주기 위해서 본죽•본사랑재단의 최복이 이사장님, 노원구의회 이경철의장, 김생환 서울시시의원, 이영규 노원구의회의원,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장순욱회장, 댄스가수 팝핀현준, 국제대학교 엔테테이먼트학과 홍영주교수님, 배우 이지형, 한국열린사이버대학 정용충 교수와 유관기관 단체장님이 참석하셨습니다.

 

작년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발달장애인의 땀과 노력에 가치를 부여해야한다는 본죽•본사랑재단의 전폭적인 지원과 본도시락, 본사모, 본섬회, 레고코리아, 서울우유, KB국민은행 태릉역지점, 본프랑스 등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대상 200만원(1팀), 금상 150만원(1팀), 은상 120만원(1팀), 동상 90만원(2팀), 본섬회상 50만원(1팀) 장려상 30만원(3팀), 특별상 20만원(5팀)으로 본죽•본사랑재단의 후원으로 더 많은 발달장애인 댄스팀에게 기회를 줄 수 있었습니다.

 

경연결과 대상은 경남혜림학교의 혜림스드림이 수상하였으며, 금상(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느루), 은상(전국장애인부모연대 인천지부/노라조), 동상(제주고등학교/제주방탄칠남매, 남양동산/해피파티쉐), 본섬회상(한국장애인부모회 포항시지부/내가최고!!), 장려상(미추홀학교/이상한나라의 솜사탕,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스텝업, 한국장애인부모회 부천시지부/쏘쏘댄스), 특별상(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Dream Jump Cheer Up, 한국장애인부모회 포항시지부/내가최고!!,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레인보우댄스팀, 조원고등학교/아이스걸, 사랑의복지관/사랑소년단)이 각각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었습니다.

 

이밖에도 인기가수 팝핀현준과 다운복지관의 댄스동아리 탑스타의 축하공연, 작년 대상팀인 한국장애인부모회 계양지부의 이프댄스, 국제대학교 엔터테이먼트학부 일사천리 댄스팀의 특별공연으로 본 경연의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올해는 제주부터 서울까지 전국에서 많은 발달장애인 댄스팀이 참가하여 더욱 뜻 깊었으며 댄스로 하나 되는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이번 대회를 위해 전국에서 참여해주신 모든 참가팀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글쓴이 : 가족문화지원팀 김아름(070-8255-1036)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