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위로
다운과 함께 누리는 세상
Welcome to Korea Down Syndrome Society

이용약관

 

제 1장 : 총칙


제1조 : 목적
이 약관은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산하시설을 대표하여 다운복지관이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down.or.kr/)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본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서비스는 중요한 사유가 있을 때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변경 전에 가입한 회원 전체에게 소급 적용됩니다.

 

제3조 : 약관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릅니다.

 


제 2장 :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거나 동의하지 않고 가입양식을 작성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개인 혹은 단체를 말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고 가입이 된 회원은 글쓰기와 첨부파일 다운로드 제한 등 각종 서비스의 부분적 제한이 있습니다.

 

제2조 : 서비스가입의 성립
1. 서비스가입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사회복지법인 다운회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다운복지관이 승낙한 경우, 서비스는 회원 ID와 기타 다운복지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 서비스의 내용
1.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문서, 사진, 멀티미디어 자료실 및 장애인복지 정보제공 서비스
  나. 후원, 자원봉사, 기견견학 및 시설대여 신청
  다. 필요한 경우 별도의 안내 및 고지를 통해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4조 :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은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산하시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통제할 수 없는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천재지변에 따른 시스템장애 등) 은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중단 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5조 : 서비스의 사용료
1. 홈페이지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 서비스가 유료화 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실시 이전에 공시할 예정입니다.

 


제 3장 : 탈퇴 및 이용 제한


제1조 : 탈퇴
1. 회원이 탈퇴를 원하면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downcenter@hanmail.net)에게 탈퇴신청을 요청하거나 회원탈퇴 항목을 이용합니다.
2.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이름과 연락처, 해지사유를 알려주시면,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해지합니다. 탈퇴 이후 회원정보는 즉시 파기합니다. 단, 기부내역보호 및 당해기간동안의 재가입시 제공하는 서비스의 편리성 도모를 위한 목적에만 국한하여 일부 정보는 6개월간 추가로 보관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회원정보를 완전히 파기해줄 것을 요구한다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를 원하신다면 운영자(downcenter@hanmail.net)또는 070-8255-100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제2조 : 서비스 이용제한
서비스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법령이나 다운복지관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자.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다운복지관의 사전승락 없이, 회원이 얻은 정보를 참고 외에 복제 또는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차.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제 4장 : 의무


제1조 :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제공의 의무
1.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모든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는 본 약관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산하시설 내부규정에 근거한 절차를 따르며,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관리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개인의 신분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다운복지관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운복지관은 자발적으로 제공되고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다운복지관 에서 사용하는 경우
4. 게시판, 자료실, 동호회 등의 커뮤니티 페이지(이하 커뮤니티)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다운복지관이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다운복지관은 다운복지관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제3조 : 면책조항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이 미칠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본인이 정보를 오류로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한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5장 :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사회복지법인 다운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6장 : 후원금의 적립 및 사용


제1조 : 후원금 적립
1. 회원은 자신의 현금결제수단(CMS,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자동이체, 휴대폰 등)으로 후원금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2.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적립된 각 기금내역은 다운복지관 사이트를 통해 게시합니다.

 

제2조 : 후원금의 사용과 활용
1. 회원들에 의해 적립된 후원금은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산하시설의 후원금관리내부규정에 따라 지적 및 자폐성장애인의 지원 등으로 활용됩니다.
2. 후원금 사용과 배분 내역은 반기별 1회씩 감사편지 발송, 홈페이지를 통한 연 1회 공고, 관보 “다운”을 통한 연 4회 공고 등의 방법으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3. 후원회원은 사회복지법인 다운회에서 진행되는 각종 행사에 초대될 수 있으며, 우수회원의 경우에는 각종 포상으로 지지, 격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7장 : 기타


제1조 : 정보의 제공
1. 본 약관에 동의하고 메일링서비스와 sms수신여부에 체크하여 가입된 회원에 한하여 기부에 관련된 자료나 후원사의 상품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4년 3월 1일(사이트 개편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개정하여 2014년 8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사회복지법인 다운회와 산하시설들은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조치로는 보안서버를 설치, 운영 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삼성에스원 방범시스템과 문서 시건장치, PC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집버인 다운회와 산하시설들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5. 자동으로 수집ㆍ저장(쿠키)되는 개인정보
6.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8. 이메일 및 웹 서식 등을 통한 수집정보
9. 홈페이지 이용 중 타인의 개인정보 취득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귀하가 사회복지법인 다운회와 산하시설들(이하 “본회”이라 함)에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필요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별도로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장애인복지서비스 : 장애인복지서비스 제공과 이에 따른 행정처리 부분
· 자원봉사자 관리 서비스 : VMS를 활용한 자원봉사시간 입력 및 모집, 배치 안내 등 행정처리 부분
· 후원자(처) 관리 서비스 : 기부금영수증 발급 지원 및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지원 등 행정처리 부분
· 시설대관 서비스 : 시설대관을 위한 행정처리 부분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귀하가 본회에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기간동안 보유하며, 제공기간이 종료되면 수집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장애인복지서비스 기록물은 문서철 작업 후 5년간 보관이 되고, 자원봉사자 관리나 후원자(처)관리의 경우 전산상으로 보관이 됩니다.
· 장애인복지서비스 : 서비스 이용기간과 동일하게 보유되며, 기록물은 문서철작업 후 5년간 보관
· 자원봉사자 관리 서비스 : 자원봉사 종료시 개인정보 처리 안내 예정
· 후원자(처) 관리 서비스 : 후원 종료시 후원담당자의 안내전화로 개인정보 처리 안내 예정
· 시설대관 서비스 : 시설대관 종료시 개인정보 파기

 

3.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기본적으로 본회에 제공된 모든 개인정보의 정보주체는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이에 제공자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단, 만 14세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기본적으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진행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열람, 정정 및 삭제는 홈페이지 회원정보수정 이용과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별도로 연락을 주시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본회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 혹은 본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본회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자료실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시에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추가적인 서비스제공에 대해서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항목 : 아이디, 성명, 연락처
· 선택항목 : 생년월일, 별명, 주소, 이메일, 메일링서비스, SMS수신여부, 정보공개여부

 

5. 자동으로 수집ㆍ저장(쿠키)되는 개인정보
여러분이 우리 저희 기관은 웹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저장됩니다.
  · 이용자 여러분의 인터넷서버 도메인과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 방문일시 등
위와 같이 자동 수집·저장되는 정보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웹사이트의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이용되어질 것입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러한 정보를 제출하게 되어 있을 경우도 있다는 것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MS IE의 경우 쿠키정보 수집을 원치 않는 이용자들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서 정보보안 수준(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설정/모든쿠키차단)을 높여주시기 바랍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본회는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된 후 혹은 귀하의 요청으로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기절차 : 본회에서 정한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의 경우 저장된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고, 출력물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7.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본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귀하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장비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 관리 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처리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전직원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자 합니다.


8. 이메일 및 웹 서식 등을 통한 수집정보
귀하는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귀하가 본회 홈페이지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 귀하가 기재한 사항은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될 수 있으며, 관련법령의 시행과 정책개발의 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별도의 동의를 추가적으로 얻고 진행 될 예정입니다.


9. 홈페이지 이용 중 타인의 개인정보 취득
본회 홈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업무 외 목적으로 취득할 수 없습니다. 상위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공공기관의개인정보보호에관한법률” 제23조의 규정에 의하여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본회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이름 : 함은용
  · 직위 : 사무국장
  · 소속 : 다운복지관
  · 연락처 : 070-8255-1001
귀하께서 본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회는 귀하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1336.or.kr / 1336)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www.spo.go.kr / 02)3480-357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 02)392-0330)


1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4년 7월 3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4년 7월 30일
- 시행일자 : 2014년 8월 7일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 관련사이트 이름이 들어갑니다.